1. 서류 작성

지마켓 채용 사이트에서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업무와 꼭 맞는 직무가 있어서 지원을 했다.

 

2. 서류합격

서류를 넣고 3일 뒤 합격 연락이 왔다. 합격 메일은 언제나 기분이 좋다. 

 

 

기분좋은 서류합격소식

 

3.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는 총 4문제 150분이다.

두 문제는 비교적 쉬웠고 두 문제는 비교적 어려웠다.

체감상 1,2번 문제는 프로그래머스 1~2정도 레벨이었고, 3,4번 문제는 3정도 되는 것 같았다.

전부다 풀지는 못했다.

 

 

 

4. 코딩테스트 합격

일주일 뒤에 코딩테스트 합격 안내메일이 왔다.

 

면접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5. 1차 면접

코딩테스트 합격 안내메일이 오고 다음날 1차 면접 안내 메일이 왔다.

 

면접은 원격으로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원격으로 진행하였고, 해당 포지션의 팀원분들과 면접을 보았다.

기본적인 CS와 꼬리물기식의 질문들, 그리고 경력기술서에 있는 부분들을 중점으로 질문하셨다.

내가 준비했던 것들을 많이 질문해주셔서 좋은 분위기 속에서(주관적인 생각) 면접이 진행됐고, 종료됐다.

 

 

6. 1차 면접 결과

면접 결과는 일주일 뒤에 발표됐다. 합격이다!

 

1차면접 합격안내

 

7. 2차 면접

2차 면접은 포지션의 파트장급 분들과 진행했다.

긴장해서 덜덜덜 떨고있으니 한분이 긴장하지말고 물 한잔 떠와서 마시고 보라고 해주셨다.

기술적인 질문보다는 인성면접 식으로 진행될 줄 알았지만, 1차와 다른 결의 기술면접이었다.

내가 잘 알지 못하고, 제대로 준비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계속 질문하셔서 제대로 대답을 하지 못했다..

그렇게 아쉽게 2차 면접이 마무리 됐다.

 

8. 2차 면접 결과

2차 면접을 본 후 결과가 꽤 늦게 발표됐다.

결과 발표가 일주일 이상 길어져서 문의를 해보았으나 기다려 달라는 회신 메일만 받았다.

 

친절한 지마켓 인사팀

 

그리고 며칠 뒤 최종 결과 메일이 왔다.

 

주륵

 

 

9. 후기

업무도 지금과 비슷하고, 1차 면접을 봤던 분들과도 꼭 함께 일하고 싶었기에 아쉬움이 참 컸던 면접이었다.

다시 열심히 공부해야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