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작성

SSG 채용사이트에서 적합한 포지션이라 판단되어 열심히 이력서를 써서 제출했다.

 

2. 서류합격

서류를 넣고 일주일 정도 뒤에 합격 메일이 왔다.

합격 메일과 함께 코딩테스트 안내도 왔는데, SSG는 특이하게 오픈카톡방을 따로 만들어주고

그곳에서 인사 담당자와 컨택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코딩테스트는 서류 합격 안내로부터 약 일주일 내에 제출하면 된다고 안내를 받았다.

 

3.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는 총 4문제가 나왔고 210분이라는 아주 긴 시간을 부여받았다.

아주 많은 회사에서 코딩테스트를 봤는데, 이정도 문제에 이정도 시간을 준다는 것은

문제가 만만치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는것을 알았기에 큰 기대 없이 문제를 받아서 풀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했고, 2문제는 풀었고 2문제는 풀지 못했다.

 

4. 1차 면접

코딩테스트를 보고 일주일 뒤에 합격 안내 메일이 왔다.

면접은 코딩테스트 합격 안내 메일 이후 일주일 정도 뒤에 보게 되었고,

내가 지원한 포지션의 팀원분들과 면접을 보았다.
해당 팀에 맞는 사람인지 보기위해 간단한 기술질문들과 해왔던 업무 위주로 면접이 진행됐다.

그러나 면접이 진행될 수록 내가 해왔던 업무가 해당 포지션과 조금 거리가 있다는 것을 느꼈고,

후반부에 이미 탈락을 예감했다.

 

5. 면접 결과

면접 결과는 4일 뒤에 메일로 날아왔다.

불합격이다.

 

5. 후기

인사 담당자 분도 굉장히 친절했고 면접관분들도 너무나 친절하게 진행해주셨다.

(너무나 주관적인 나의 생각이지만) 업무 핏이 맞지 않아 면접관분들의 업무 관련 질문에

제대로 대답을 할 수 없어서 좀 아쉬웠다. 추후 더 적합한 포지션이 있으면 꼭 다시 도전해보고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