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작성

넥슨 채용 사이트에서 폼에 맞추어 작성하고 제출하였다.

 

2. 서류합격

넥슨은 서류 결과를 유선으로 안내를 해주셨다.

서류 작성하고 약 일주일 뒤에 유선 안내를 받았다.

서류합격 안내와 함께 코딩테스트 관련 일정을 메일로 전달받았다.

 

3. 코딩테스트

넥슨 코딩테스트는 코딜리티에서 진행했다.

총 5문제가 나왔고 5시간 50분이라는 꽤 긴 시간이 주어졌다.

한 문제를 제외하고 다 제출했다.

4문제가 전부 맞았는지는 알 수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평이한 난이도였다.

 

4. 1차 면접

코딩테스트를 본후 또 한번 유선으로 합격 안내 연락을 받았다.

1차 면접 일정 관련해서는 메일로 전달받았다.

면접은 ZOOM으로 진행됐다.

면접관은 총 세분이었고, 팀장님과 해당 팀원 두분이 진행해주셨다.

내가 준비했던 것보다 더 딥하고 넓은 질문들을 받았고, 역시 처참한 심정으로 면접을 마무리했다.

 

4. 1차 면접 결과

면접 결과는 3일정도 후에 문자로 안내를 받았다. 역시 탈락.

분위기 자체는 좋았지만 질문들에 대한 대답은 대부분 못했기 때문에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다.

면접이 끝남과 동시에 면접 질문들을 다 정리하여 철저하게 복기를 하였다.

 

5. 후기

넥슨은 면접자에게 굉장히 친절했다. 면접관분들도 젠틀하셨고, 굉장히 유능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그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며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참 축복받았다고 생각했고, 부러웠다.

내가 그들과 함께 하려면 무엇을 공부하여야 하는지, 또 그들이 원하는 나의 레벨이 어느정도 인지

면접을 하나씩 겪으면서 조금씩 배우고 있다. 기회가 있다면 꼭 함께하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