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작성

11번가는 채용 포털 사이트에서 발견하여 작성 후 제출하였다.

 

2. 서류합격

서류합격은 제출 후 일주일 정도 후에 안내를 받았다. 문자 메시지로 안내를 받았고,

메일로는 코딩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전달 받았다.

 

3.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는 코딜리티에서 진행했다. 총 3문제고 100분이 주어졌다.

전부다 풀었지만, 다 통과했는지의 여부는 알려주지 않는다. 

알고리즘을 어느정도 공부했다면 풀 수 있는 수준으로 문제가 나왔다.

 

4. 1차 면접

코딩테스트를 본후 이틀 뒤 전화로 코딩테스트 합격을 알려주었다.

그 후 메일로 1차 면접 장소와 시간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11번가 회사에서 대면으로 2:1 면접을 보았다.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업무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받았다.

면접 시간은 무려 1시간 30분이나 진행이 됐는데, 면접을 진행할 수록

해당 포지션에서 구하는 사람이 나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 점점 느껴지면서 탈락을 직감했다.

면접이 끝나고 질문들을 복기하고, 마음을 비웠다.

 

4. 1차 면접 결과

역시 탈락이다. 면접 후 굉장히 빠르게 탈락 안내를 받았다. 문자 메시지로 탈락 사실을 알려주었다.

 

5. 후기

1시간 30분 동안이나 나에 대해 궁금해 하셨던 것을 보면 내가 조금은 마음에 드셨던 것으로 생각이 된다.

그러나 면접관 분들이 원하는 역량에 미치지 못하였다. 그래서 탈락을 했겠지..

이곳에서 받았던 기술질문과 내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나의 경력기술서에 있는 부분들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를 하고, 공부 방향을 다시 잡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