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작성

우리카드에서 (내가 생각하기에)나에게 꼭 맞는 포지션 공고가 올라와 영혼을 갈아 자소서를 썼다.

 

2. 서류합격

서류를 넣고 약 한달 가량 지난 후 서류 합격 안내가 왔다.

채용 프로세스는 코딩테스트 없이 바로 기술과 인성을 함께 보는 최종면접이 진행된다고 안내받았다.

면접일에 원천징수 외 여러가지 서류를 지참하여 참석하라고 하여 부랴부랴 서류를 다 준비했다.

 

3. 면접 전형 (기술+인성)

면접 시간은 3시였는데 2시까지 오라고 하여 2시에 회사 밑에 도착하여 기다렸다.

근데 앞 면접 시간이 지체가 된다 하여 약 한시간 가량 더 기다리고 4시에 면접을 봤다.

면접은 7:1이었고, 실무진과 임원분들이 다 함께 있었다.

간단한 기술 질문과 업무 관련된 질문들, 이력서에 작성한 내용들을 질문 받았다.

약 30분 가량 면접을 보았다.

 

4. 면접 결과

면접결과는 약 한달뒤에 왔다. 탈락.

우리카드 인재상과 맞지 않았나보다. 다행히도(?) 여기는 기다리는 동안 채용검진을 하라고 하진 않았다.

 

5. 후기

인사 담당자 분이 굉장히 친절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우리" 라는 대기업에 함께 하고싶어 우리카드도 발급받고 앱도 많이 사용해보고 했는데 조금 아쉽다.

나보다 더 간절하고 열심히 한 사람이 합격했겠지? 화이팅 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