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작성

그동안 경험하고 쌓아왔던 것들을 잘 작성하여(?) 쿠팡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을했다.

지원 방식이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겁도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을 했다.

코딩테스트가 있는 회사로의 첫 도전!

 

2. 서류합격

지원을하고 약 2주 뒤 합격 연락이 왔다.

합격 축하와 함께 쿠팡 인사팀에서는 메일을 통해 향후 전형에 대한 안내를 해주셨고,

그 다음 전형인 코딩테스트 관련 안내를 전달해주셨다.

 

3. 코딩테스트

서류합격 안내 후 약 10일 뒤 코딩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 메일이 전달되었다.

이틀의 기간이 주어졌고 해당 기간에 주어진 시간, 주어진 언어로 테스트를 시작하였다.

사이트는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이 되었고 두 문제가 나왔는데 체감상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프로그래머스 레벨 2정도의 수준으로 생각되지만, 실력부족으로 한 문제는 테스트케이스에서 통과하지 못했다.

 

4. 1차 면접

코딩테스트를 본 후 약 5일정도 후에 인사팀으로부터 합격 연락을 받았고,

원하는 시간에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면접 가능 시간을 러프하게 전달해주셨다.

면접자를 배려해주는 부분에서 굉장히 감동을 받았다.

시간을 정하여 회신을 하면 쿠팡 채용후보자 약정서(비밀유지 계약서)를 작성 하고,

다 제출을 하면 면접일정이 잡히게 된다.

1차 면접은 두분과 따로따로 각 한시간씩 진행이 되었고, zoom을 통하여 코딩테스트를 보았다.

총 4문제를 받았는데, 단 한문제도 풀지 못하였다.

그러나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계속 힌트를 전달해 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부분에 또 한번 감동을 받았다.

그리고 어떤 부분을 좀 더 공부하고 준비해야할지에 대해서도 조언을 해주셨다.

 

5. 1차 면접 결과

면접 결과는 약 3일후에 메일로 전달 받았다. 당연히 탈락.

 

6. 후기

쿠팡으로의 도전을 통해 내가 어떤것을 준비하고, 어떤것을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하여 굉장히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언젠가 또 좋은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는 이 시기보다 훨씬 성장한 모습으로 면접에 임하고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