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작성

NC 채용 사이트에서 폼에 맞추어 작성하고 제출하였다.

 

2. 서류합격

NC는 서류 작성 후 서류결과가 약 한달정도 걸린 것 같다.

약 한달 뒤 서류 합격 연락이 왔고, 면접 일정 조정을 위한 메일이 함께 왔다.

면접 일정을 정하여 메일 회신을 하고 약 일주일 뒤 일정 픽스가 되었다.

 

3. 1차 면접

내가 지원한 파트는 따로 코딩테스트 없이 바로 1차면접에 들어갔다.

면접은 NC 사옥에서 진행됐고, 사옥에 도착하여 면접 장소 안내를 받으면 사옥에서 마실 수 있는 커피 쿠폰을 준다.

커피쿠폰을 받을때까지만해도 설렘과 기대가 가득찬 상태였다..

면접 대기실이란 곳에서 면접 대기를 하고 있으면 면접실에 면접관들이 다 들어오고

안내담당자분이 면접실로 안내를 해주신다.

나는 해당 파트의 팀장님, 그리고 팀원분들이 나오셔서 5:1로 면접을 진행했다.

약 한시간 가량 CS관련 질문과 경력사항 관련 질문들을 받았다.

아주 처참한 기분으로 면접은 마무리 되었다.

 

4. 1차 면접 결과

면접결과는 약 일주일 뒤에 문자로 안내를 받았다. 당연히 탈락.

NC에서 면접을 보며 받았던 질문들을 복기하며 따로 공부를 하였다.

지금은 해당 질문들을 받으면 술술 나올 수 있을 때 까지 달달 외운 상태.

 

5. 후기

전체적으로 면접자를 굉장히 배려한다는 느낌을 받았고, NC 사옥에서 면접을 보다보니

그 큰 사옥에 나도 소속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것 같다.

향후 같은 포지션이 나오면 또 지원해서 도전해 보고싶다.

+ Recent posts